몇 년만에 계절 맞이 대청소를 하다보면 우리를 곤란하게 하는 잡동사니들.
대체 언제 샀는지 기억조차 가물가물한 추억의 물건들.
한때 잘 입던 구제 나팔바지하며, 사진찍기에 취미를 붙여본다며 샀던 먼지 쌓인 필름카메라와 수집하던 구식 레코드, 몇 년전 만원짜리 수십장을 모아 샀던 때 지난 명품가방하며, 그저 바라만 봐도 뿌듯하던 세계 명작 시리즈...등등
모 두가 하나같이 사연을 가지고 있는 것들인지라 버리기가 아깝지만 그렇다고 언제까지나 집에 고이 모셔둘수도 없는 법! (어느샌가 집은 골동품상이 되어버리고 그대로의 멋을 따른다며 자연스레 청소를 게을리하게 되며 늘 추억에 잠겨사는 과거형인간이 되기 싫다면야!)
그렇다면 이러한 물건들을 어떻게 버려야 잘 버렸다고 소문이 날까?
물론, 필요한 이웃에게 가져다주는 편이 가장 좋겠지만 누가 이러한 물건을 쓸까 의구심이 들기도 하고, 일일이 물어보고 다닐 수도 없는 법.
한 푼이라도 아껴야 하는 요즘같은 때에 안쓰는 물건을 버리고 주머니돈까지 짭짤하게 챙길 수 있는 다섯가지 비법을 소개합니다!
책장마다 빼곡히 꽃혀진 책들 위론 뽀얗게 먼지가 가라앉은지 오래라구요?
EQ, IQ발달이다 뭐다 해서 사모았던 발달 관련 책들, 각종 위인전기들, 때 지난 순정로맨스 소설들 등등
남주기는 아깝고, 읽지는 않았던 각종 책들을 편리하게~ 헐값 아닌 적당한 가격에 필요한 사람에게 넘기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바로 인터넷 헌책방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인터넷 헌책방을 이용하면 자신이 보유한 책의 목록과 상태를 지정해 올릴 수 있고, 많은 양의 책을 한꺼번에 올리고 싶다면 와서 가져가기도 한답니다. 적지않은 돈이 손에 쥐어지는 건 물론이구요~
다 읽은 책을 내가 읽고 싶었던 다른 이의 책과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니 꿩먹고 알먹고, 기분 좋고 책 생기고~ ♪
고구마(WWW.goguma.co.kr)
신고서점(www.singoro.com)
북헌터(www.bookhunter.co.kr)
북어게인(www.bookagain.co.kr)
아이들이 싫증내서 더 이상 가지고 놀지 않는 처치곤란 유아용품을 버리는 방법.
언제? 어디서? 어떻게? 정말 복잡하지 않나요?
그런 걱정을 한방에 해결해줄 유아용품 전용 인터넷 벼룩시장이 있답니다.
사진과 상태표기로 구매자에게도 신뢰를 줄 수 있으며, 인수 가능 지역도 직접 선택이 가능하니 거래가 성사될 확률도 높습니다.
아래처럼 사진을 올리고 등록한 뒤 연락이 오기만 기다리면 OK ^^
아이베이비(www.i-baby.co.kr)
장난감대통령(www.toypresident.co.kr)
장난감벼룩시장(www.toyflea.com)
나인유아용품직거래(www.dawa.co.kr)
비싼 돈 주고 산 명품~ 집에서 그냥 썩히기엔 아까우시죠?
이러한 쓰지 않는 명품을 처분하기 위한 방법에는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주변 중고 명품 숍까지 찾아가는 방법과, 믿을 수 없는 인터넷 중고 카페에 내놓는 경우가 가장 보편적인데요.
일일이 연락을 주고 받고 한명한명 진품여부를 확인시켜주고 거래하기에 번거로우신 분들을 위해 중고명품 쇼핑몰이 있답니다.
일괄적으로 처리가 가능하고 중고명품을 바로 대행 판매를 해주니 시간과 노력을 덜면서 믿을 수 있는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바이노블(www.buynoble.com)
구구스(www.gugus.co.kr)
이 주 전에 산 MP3가 어느새 신제품 카테고리에서 멀어진 기억 다들 있으시죠? 하루가 멀다하고 발전되어 출시되는 필수 가전제품들.
사실 아직 3년은 더 쓸만한 것들인데도 신기능에 이끌려 하나 둘 사모으다 보니 어느새 장농엔 가득해진 카메라와 각종 컴퓨터 기기들을 필요하신 분들에게 생색을 내며 값을 받고 넘기고 싶다면? 인터넷 동호회로 들어가 보세요.
3D 핸드폰이 필요 없는 노인들에겐 장농 속 2D폰이 더 필요하실 테고, 문서 작성만 주로 하실 분들에게는 새로운 넷북의 휴대성이 오히려 값만 올리는 부가기능일테니깐요.
디씨인사이트(www.dcinside.com)의 장터 게시판
중고디카피프카메라 (http://www.piffcamera.co.kr)
중고디지털기기전문 게임팩토리 (http://www.vgf.co.kr)
중고노트북전문쇼핑몰 (http://www.notefeel.com)
'쓸만한 가구를 버리려는데 오히려 구청에서 돈주고 스티커를 사서 버리라니- 이런 낭패가...'
하시던 분들은 인터넷 가구 온라인 벼룩시장에 접속해보세요.
사무실/업소에서 쓰던 가전, 가구는 물론 의류, 완구, 도서, 레져, 생활잡화까지 접수가 가능합니다.
중고 용품의 모델명, 제조사, 사용기간을 적어 사진과 함께 견적을 의뢰하면 얼마 정도에 팔 수 있는지 가격을 제시해 줍니다. 반대로 저렴한 가격의 중고 가구를 구하고 싶을 때에도 아래의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상품을 얻을 수 있으니 현명한 소비자가 될 수 있겠죠?
리사이클시티(1588-8425 www.rety.co.kr)
가구아이넷 (www.gagui.net)
중고사무용가구 전문 (02-471-1945 http://jungo.maru.net)
사진을 업로드하고 등록만 한다면, 해당상품이 필요한 소비자가 검색어를 통해 손쉽게 현재 올라온 상품들을 살펴보고 구매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해 놓았답니다.
이처럼 위에 제시된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기만 한다면, 낑낑대며 그냥 버릴 쓰레기들을 푼돈으로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이젠 집안의 안쓰는 물건이 쏠쏠한 수입원으로 보이신다고요?
더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소중한 물건으로~
나에게는 쏠쏠한 수입으로~! 현명한 국세인들은 절대 잊지 마세요~
[출처] 안 쓰는 물건, 현명하게 버리는 다섯가지 비법!|작성자 누리우리